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시대 어느 콘텐츠가 흥할까? ‘제 하나회 지식재산 토크콘서트’ 취재기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9:42

    >


    ​"미쿠 구 Will Win the Global Race to 5G.(오메리카웅 5G에서 세계 경주에서 이기는 것)"​ 20하나 8년 하나 0월 251오메리카호와이토하우스의 홈페이지에는 고런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이는 나의 날이 가열될 5G시장을 선점하고 중국과의 무역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5G, 지적 재산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미국인 더 나는 살기 위한 세로프게 혁신 정신을 받아들이고 5G경쟁에서 승리를 위한 행동을 개시합니다는 스토리울 언급하며 5G, 지적 재산 때문에 국가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주었습니다.


    그렇다면 전쟁에 비유되는 5G, 지적 재산을 선점하기 위해서 우리 나라 신라는 무승을 준비하고 있을까?5월 31의 코엑스에서 '미래 콘텐츠와 지식 재산'을 주제로 성대하게 열린< 제1회 지식 재산의 토크 콘서트>에서 그 답을 만자의 상징 수 있었습니다.


    >


    ​ ■ 5G의 가장 큰 수혜자는?​ 그렇다면 5G가 4G보다 좋은 일이 언제인가? 요즘도 충분히 동영상도 잘 보는데 빠르다고 정확히 점퍼하는 건가? 라고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5G의 혜택을 받가장 큰 시장이 바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고화질 영화 한편을 다운로드하려면 4G는 40초 걸리지만, 5G에서는 2초로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그런 기술 덕분에 롯데타워 불꽃축제를 집안에서 가상현실(VR) 안경을 쓰면 눈앞에서 보듯 생생한 영상 시청이 가능해진 겁니다.​ ​ ■ 5G의 발전에서 초상권이 강화된다. ​ 이번 지식 재산 토크 콘서트에서도 5G기술의 발전은 지식 재산 특히 우리 정부가 강세를 보이는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세로프게메디아 저작권을 다수 확보한다는 전문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개인방송의 활성화로 앞으로 초상권에 대한 권리도 강화된다고 한다.​


    >


    예를 들어 YouTube Google모두가 함께 떨어진다고 알려진 사람의 사진을 찍고 함부로 사용하면 초상권 침해로 배상해야 하는 것이 1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상권도 저작권의 일종으로, 얼굴로 먹고 산다는 예기가 실제로 가능한 것입니다.​ 초상권보다 더 강한 것이 특허, 실용 신안, 상표, 디자인 같은 산업 재산권과 저작권을 모두 예상하는 지식 재산인 유튜브와 5G기술의 발달은 앞으로 열심히 더 지식 재산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입니다.■중독을 창작으로 이끄는 발상의 전환 강남구 기자의 말에 따르면 미국에서 게입니다.중독자들을 치료할 때 강제로 시키지 않는 대신 '게입니다'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게입니다.제작 도구(TOOL)를 주면 게입니다.중독자들이 게입니다. 제작자로 바뀌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제는 게입니다.빛을 반드시 제재하고, 시키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자기들이 정말 원하는 게를 자기 손으로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새로운 게입니다.창작자들을 키우는 비법 하나죠. 사람들은 하지의 예기라면 더 하고 싶을 테니 오히려 그 열정을 창작의 대지로 키울 수 있도록 도와보는 것은 어떨까요.​



    >


    토크쇼의 또 다른 섹션은 오리지널 콘텐츠의 확장이라는 주제로 캐릭터 문화 사업이 얼마나 나쁘지 않고 큰 파급력을 가지는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발표했습니다.캐릭터 라이선싱(상표등록 재산권) 시장이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우리 나쁘지 않다"는 타요, 뽀로로, 아기 상어송 "핑크퐁" 등 국내외에서 대박을 터뜨린 캐릭터 상품이 많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캐릭터 라이선싱 확보를 위해 새로운 창작자의 도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한국 캐릭터계의 어벤져스 핑크퐁.


    >


    황금 알을 낳는 캐릭터 라이선싱이라고 보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최근 잠시 전 세계를 강타하는 어벤져스도 초창기에는 아이언 맨, 토르, 캡틴 마블 등 혼자서 캐릭터로 시작한 만화 캐릭터 1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캐릭터가 성공하면 그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장난감, 영화, 게입니다. 더 나아가 어벤져스라는 캐릭터를 합친 새로운 시리즈물로 발전시켜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것입니다. 그만큼 캐릭터가 갖는 힘은 무서울 것이다.그렇다면 우리 자신에게는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캐릭터가 있을까요?있어요! 아이들이 아이돌 스타 저리가라고 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핑크퐁이에요. 자상어 '딩동'의 트렌드는 동요, 완구,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계속해서 파생산업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딩동댕 성공요인은?


    >


    핑크폰의 성공요인으로 이승규 대표는 기존 캐릭터와 달리 아이들이 무섭다고 느끼는 상어를 귀엽고 친숙하게 디자인한 캐릭터의 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포동 어린이' 캐릭터는 큰 개나 고양이곰 같은 귀여운 동물이 많은데, 이런 흔한 캐릭터 대신 상어를 새롭게 디자인해 보면 어떨까. 라는 모험정신에서 시작해, 최근에는 전세계의 아이들의 마음 속까지 듣거나 크게 성공을 거두었습니다.우리나라에는 핑크퐁 외에도 타요, 뽀로로, 카봇 등 캐릭터 산업에서 시장을 주도하는 히트작이 많습니다. 최근 이 순간에도 캐릭터 디자인은 새로운 캐릭터를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캐릭터 산업, 미디어 콘텐츠 산업, 5G통신 산업에 이르기까지 세계 시장에서 지식 재산을 선점하고 지키려고 노력하는 한국 지식 재산 어벤져스는 한국 문화 컨텐츠의 경쟁력을 노프하나 것입니다. 댁들이 애국자들이에요!


    >


    *상기 내용은 지적재산정책기자단의 개인 견해로 특허청의 공식 생각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