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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하나8 BMW 520i] G30 디젤 아닌 가솔린의 솔직한 리뷰, 좋구만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7:16
안녕하세요 성추 블로그 주성진 님 간만에 대한 리뷰인 것.쵸소움 G30 520i를 접할 때"응?"라는 느낌을 받고, 그렇게 3가지 사이 한번 즐겁게 타보자라는 소견을 했습니다.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진 BMW의 인식은 휘발유가 아니라 디젤이라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서비스 센터에 차를 입고시 최근에는 G30 520i를 많이 크게 줍니다. 분명히 마케팅 전략으로 디젤은 판매용으로 재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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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0즉 5시리즈의 풀 체인지가 나 온 시기가 향후 몇개월 후(후)면 3주년입니다.5시리즈는 대한민국에서 베스트 셀링 카로 운전이 없어도 쉽게 마주칠 수 있는 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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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벤츠 E클래스와 경쟁에서도 무리 없이 잘 팔리고 있었습니다.하지만 최근에는 디젤 게이트로 인해 인식이 조금 떨어졌지만 판매량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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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 차량은 디젤 520d가 없어 만약 530i가 아니라 520i이다. 올해부터 BMW코리아가 새로 발표한 5시리즈 중 막내인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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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은 이전 세대의 F하나 0과 많이 다르고 있습니다.. 토크가 조금 올라가고 다만 개선형 엔진이기 때문입니다.엔진은 B48형식으로, 마력은 하나 84마력, 토크는 29.6 kg.m이며, 공인 연비는 하나 0.9 km/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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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를 받기 전에 재원에 대해 알아두고 이 정도면 재밌나 하고 과인이? 괜찮을까 하고 과인? 이라고 하는 소견을 가졌습니다만, 정말로 타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모릅니다. 얼마나 조용한지 얼마나 과속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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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단, 외관 디자인은 BMW코리아 측에서 기존의 G30은 기본 옵션으로 M패키지를 넣어 주었진 현재는 넣지 않은 상황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반자율주행 옵션은 너에게 적용시키고 나갑니다.뭐, 그것도 그럴 초기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의도로 함께 M패키지 물량을 덱무 풀어 버리면 댁도 저도 다 M5가 되슴니다.그럼 나중에 정말 G보디 베이스에 M5가 나오면 겉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질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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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는 이전 F10에서 더 개선된 지능형 LED라이트입니다 당신이다.어두운 밤, 코택의 길을 가장 이미지화하여 대조하고, 마주 오는 차량에 대해 상하 조정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콜로그 아인링, 즉 엔젤의 자녀는 여전히 BMW를 상징하는 디자인과 시스템 중 하나의 하과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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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은 처음 하나 7인치라고 알앗우 나 하나 8인치 였 슴니다. 왜 하나 8인치로 택했는지 궁금합니다. 멋지지만 가격, 연비, 승차 감면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이죠.전에 알기로는 BMW도 런 플랫 타일러를 MOE 기술의 재공을 받는다는 스토리가 있었지만 현재는 잘 모르겠네요.MOE는 벤츠의 런 플랫 타이어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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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하과인과에 왔어요. BMW의 상징 1개인 호프 마이스터 킥 BMW는 C필러 부분을 매우 연하게 하여 세단입니다만, 스포츠 감성을 부각시키는 섬세한 효과를 발휘합니다.일각에서는 안전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얘기도 있지만 BMW 특유의 전통적인 룩이어서 C필러의 강성에 더 신경을 썼을 것이라는 관측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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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과인 마지의 상징 부분은 본넷과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BMW의 6기통 별명 실키 식스와 V형 6기통이 아닌 직렬 6기통이에요. 때문에 직렬 6기통이 들어오는 자동차 보닛이 길고 신장의 이미지를 교은헤하지 키드니 그릴입니다. 현재 G30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속도로 열리고 닫히는 가변형 그릴입니다.다른 학과에 다니면서도 상징 부분은 BMW는 전, 담장 중량 배분을 50:50에 굿이 고집하는 브랜드이기도 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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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중앙을 보면 검은 부분이 보이나요? (번호판 바로 밑의..) 저 부분은 고가의 레이더 센서가 붙어 있습니다. 정내용에서 가장 아쉬운 것은 BMW의 레이더 센서는 범퍼 하부에 있습니다.방지턱을 넘을 때나 오전에는 턱, 고속도로에서 돌빵, 벌레 등 다양한 위험요소에 노출되기 쉬운 위치입니다.레이더 센서에 방해물이 있거나 흠집이 있으면(물때, 벌레, 돌빵), 레이더 센서의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그러면 반자율 주행 기능을 사용하면 당연히 충분히 활성화하지 못할 수 밖에 없고 수리비도 비싸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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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G30으로도 분명하게 다르그와잉눙데자잉지만 그러고 보니, 절제된 모습이라고 진단되고 심정에도 있다.솔직히 말해서 사인이 드신 어머니가 M패키지 차량 디자인을 좋아해 주실 리가 없습니다.그래서 BMW도 다양한 연령층의 Needs를 고려해야 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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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0 520i를 시승하고 게재나 깜짝 놀라서 좋았던 점은 정숙 성과, 반응성이다.물론, 정숙성은 렉서스를 따라가지 못하고 반응성은 포르쉐에 대해서 안 되지만 에 통쵸은도 수준까지 올라오면 당연히 고객들은 520i를 기대하지 않았지만 오히려 반전이 되는 차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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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가솔린 엔진은 직분사 타입이다. 디젤처럼 연소실 안에서 연료를 분사해 폭발시켜 동력을 얻는 형식이다.디젤이 시끄러웠던 이유 중의 원인 나쁘지 않아는 바로 위의 이유인데 520i는 이전 F10보다 훨씬 그 소리 우루 개선하고 현재 매우 조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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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여전히 소비자에게는 BMW의 가솔린 엔진?? 가 될 수 있습니다.저도 좋습니다, 최고이지만 앞으로의 내구성에 대해서는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아직 검증된 적도 없습니다.현재 그렇게 칭찬하던 BMW의 디젤 엔진도 이제 문제가 튀어나와 자신감을 갖기 때문에 점점 신뢰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그 때문에 530i와 다른 점은 단지 ECU의 세팅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편리하 겟움니다. (벤츠 E200, E300과 동일) 그렇게 재미를 이루 오보 리거 스스로 포기한 것은 아닌 엔진입니다. 운동 모드에서의 가속력은 일정한 스토리도 가지고 있어 운전에 즐거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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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부터 BMW의 최고의 강점이 뭐냐고 물으면 저는 당연히 가격이라는 부분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정말 좋은 금액으로 좋은 차를 살 수 있는 브랜드, 그것도 전 세계가 인정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G30또 마찬가지입니다. E클래스와의 프지 안 아이 루프지앙아오프션을 놓고 보니 정말로 G30은 다양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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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당연히 BMW뿐 팬이 있고 G30의 팬이 있도록 BMW의 행진은 멈추지 않아요 및 소견이 듭니다. 타보면 아시겠지만 정 스토리가 매력적인 차임조 썰매 타기 받아 달리면 궤도 하고 서비스 센터에서 520i를 대차 할지 생각이 들 움니다.솔직히 520d는 명성이 높고 많은 구매자와 원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회에 기름도 타고 보세요! 라는광고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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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감은 예전보다 확실히 높아졌다고 해야 할까요? 가장 쵸소움 G30을 발표 때 BMW도 승차감을 중심으로 가겟고니 생각 슴니다. 왜냐하면 G30이 벤츠를 추종하려는 기술과 의지가 보였어요. 그것을 스포티한 모습으로 커버하기 위해서 M패키지를 도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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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전 세대와 아주 비슷한 운전석의 왼쪽입니다.아, 핸들은 정면으로 돌파했네요. (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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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은 정말... 호불호가 너무 갈려요.운전한 나에게도 여러가지를 주었지만, 장점과 단점이 많은 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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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으로는 반자율주행 기능,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기능을 핸들 내 조작 버튼으로 충분히 제어할 수 있어 깔끔한 디자인이 정스토리, 그리고 핸들링은 드라이버의 의지를 잘 따라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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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에어백이 뚱뚱하고 핸들 자체가 두꺼워 계기판에 대한 시인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계기판의 시인성이 떨어지므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스토리의 화려하기 짝이 없습니다.물론 이를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사람도 있겠지만, HUD가 화려하면 운전에 올바른 스토리오,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심지어 아예 지우는 분도 적잖아요. G30의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계기반을 보지 마세요라는 뜻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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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비해 실내의 내 나머지 부분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고 절제된 상념과 세련된 상념을 마음껏 심어줍니다.정확히 F10실내보다는 G30의 실내가 더 정열적이고 죠무소리의 상념을 많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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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의 모습도 크게 변화된 적은 없습니다.다만, 계기판을 보호하는 플라스틱 커버가 없어지게 된 것입니다. 즉, 그 LCD 클러스터를 바로 만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그리고 1은 없겠지만, 시 외부 충격으로 상처라도 나면(울음)(대리 운전사 아저씨들은 주로 휴대 전화를 저기다 태운 소 존)(역시 관리하는 것도 귀찮아요. 재채기 같은 거... 뭘 흘렸는지 하나하나를 따지면 그렇다는 이야기죠.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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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의 모든 것을 봤을 때 특이점이 보인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센터 페시아 즉, 차량의 중앙 부분이 드라이버를 향해 조금 더 기울였습니다. G30은 운전자에게 더 신경을 쓴다는 스토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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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봉도 종래부터 큰 전천은 없습니다.역시 BMW의 기어봉은 아무리 봐도 멋진 전자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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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얘가 뭐예요? '주차 감지 센서 버튼이야'라고 대놓고 홍보를 하는데, 계속 밀고 있는 얘를 정말 크게 해야 했을까요? 옥에 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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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저는 이 부분이 너무 좋아요. 디스플레이가 F하나 0처럼 내장형이 아닌 돌출형으로 바뀌옷슴니다.이것이 최대의 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대시 보드를 낮출 수 있어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그리고 저는 존스토리 밖으로 이 돌출형이 더 예뻐보여요. 하지만 디스플레이 버전은 이전이 더 자신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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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트림이나 대시보드 마감재도 만족했습니다.G30디젤을 항상 바라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나에게 휘발유 폼프이 와서 버렸으니 환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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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많은 분들이 무선 충전에 대해서도 좋아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예전에 벤츠에서 무선 충전 기능을 찾으려면 S클래스밖에 없었는데 요즘은 잘 모르겠네요. E클래스도 이과인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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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공간과 레그룸은 F10보다 약간 퍼졌습니다.내가 급게 운전석에 그대로 뒷좌석을 급도 참, 벌써 1장 정도 남아 있네요. (185cm/8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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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크랭크, 앗... 물론 전동 트렁크는 있지만 폴딩은 보이지 않습니다!!"폴딩을 기대했는데, 유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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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반자동운전은 아직 미숙했어요.스테레오 카메라가 차선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다거나 핸들의 움직임이 그렇게 강했는지 정확히 벤츠가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압승이지만, 그래도 고속도로에서는 무난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벤츠의 자율주행 기능까지 탑재하려면 가격대는 상당히 커지고 기다리는 기간도 길어집니다.이게 기본 옵션인 건 정 내용! 마음에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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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비를 대여되고 31사이 정말 신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아마 디젤의 특유의 소 sound와 진동, 이리하여 사후의 유지비에 걱정은 520i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시승을 통한 경험은 아마 구매 표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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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는 더 좋은 시승하고 염원하는, BMW 520i G30의 시승기를 마치겟슴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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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게 읽어주시면 괜찮겠습니까?아니면이웃신청도해주세요.